2023 스팀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무료게임-스팀게임추천

아래 소개한 게임들은 스팀에서 무료로 시작 가능하며, 동시접속자가 많기에 매칭이나 전투가 빠르고 원활히 진행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무료스팀 게임이 부분 유료화 서비스가 존재해서 필요한 스킨이나 아이템 등을 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 게임 진행에 큰 영향을 미치는 유료 아이템을 판매하는 게임은 제외하였습니다.

2023년 무료스팀게임추천 엄선작 Top10

0순위. 알비온 온라인

장르: MMORPG

출시일: 2017년 7월 17일

개임소개: Albion Online은 독일 베를린에 본사를 둔 Sandbox Interactive에서 개발한 중세 판타지 MMORPG입니다. 한글화가 잘 되어 있어서 플레이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한국 유저도 꽤 많으며, 국내 자동사냥형 모바일게임에 질렸다면 플레이 해보는걸 추천합니다. 와우를 좋아했던 플레이어라면 무조건 강추입니다. 추후 성장후 레드존, 블랙존등에서 PK자유도도 매우 높습니다!

1. 로스트아크 (Lostark)

장르: MMORPG

출시일: 2019년 12월 4일

게임소개: 시간만 있다면 무과금으로 최종 콘텐츠까지 가능한 몇 안 되는 MMORPG 로스트아크 게임입니다. 스팀에 글로벌 서버가 있지만 지역 락이 걸려있어 VPN 필요 및 핑 때문에 그냥 한국 서버를 추천합니다. 로아만큼 무,소과금에 대한 배려가 잘 되어있는 게임은 거의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매달 나오는 쿠폰, 구간을 점프할 수 있는 레벨 패스 이벤트 등으로 자연스럽게 여러 가지 캐릭터를 운영하게 되면서 레이드 및 일일퀘스트로 골드수급이 잘됩니다. 급한 마음먹지 말고 천천히 플레이하시면 스트레스받지 않고 최종단계까지 어렵지 않게 도달할 수 있을 겁니다.

2. 월드워3 (World War 3)

장르: FPS, 액션

출시일: 2022년 12월 10일

게임소개: 계속 미루다가 최근에 현대전 FPS 게임인 월드워3가 무료로 풀려서 입문해봤는데 한달만에 만렙 찍을 정도로 미친 듯이 했습니다. 확실히 핑문제가 있긴 한데 그냥저냥 참고할만합니다. 핑좋으면 오히려 상대팀에 있는 한국인이 미쳐 날뛰어서 더 스트레스였습니다. 킬이 점수에 반영이 안돼서 방구석 스나이퍼나 킬딸러도 안보이고 전투도 쾌적합니다. 방어구에 따른 기동성 차이도 있고 총기 개조나 가방에 들고갈수 있는 세션 내 변경 가능 부품들 등 파면 팔수록 생각 외로 조합도 다양하고 게임시스템도 괜찮았던 게임입니다.

3. 유희왕 마스터 듀얼 (Yu-Gi-Oh! Master Duel)

장르: 대전형 카드 게임

출시일: 2022년 1월 19일

게임 소개: 유희왕 마스터 듀얼이 무료 게임이라 살짝 건드려봤는데 재밌네요. 유희왕은 만화책 하고 애니로 살짝 알고 있고 게임으로 듀얼 링크스 정도 해본 게 정도인데 플레이해보니 재밌어요. BGM도 깔끔했고 ​해당 덱의 주요 에이스가 나올 때의 연출이라던가 효과에 대한 체인의 연출이라던가 매우 마음에 들었고 괜찮았습니다.​ 솔로 플레이로 유희왕 카드 군의 설정 같은 거도 볼 수 있고 보상도 현재도 현역으로 쓰는 애들로 꽤 주고 괜찮은 편입니다. 처음으로 진입을 하는 사람도 솔로 플레이에서 각종 소환 법에 대해 배울 수 있고 ​무슨 카드군이 있고 마음에 드는 카드군을 찾고 자세한 게임 룰만 숙지한다면 무난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4. 데스티니 가디언즈2 (Destiny 2)

장르: MMORPG,FPS

출시일: 2017년 10월 25일

게임 소개: 데스티니 가디언즈2가 한국에 출시했을 때부터 했는데 이만큼 신선한 충격을 줬던 게임은 없었죠. 더빙 퀄리티부터 음악, 그래픽 등등 모든 부분이 완벽하고 재밌던 게임 스토리가 워낙 방대하고 넓어서 스토리 좋아하는 사람은 더 환장합니다. 다른 RPG 게임과 달리 과금으로 시간을 메꿀 수 없기 때문에 시간을 투자할수록 강해진다는 점이 좋습니다.

5. 이브 온라인 (EVE Online)

장르: SF MMORPG

출시일: 2003년 5월 6일

게임소개: 이브 온라인은 콘텐츠가 세계관만큼 방대합니다. 사기, 운송, 랫질(사냥터 노가다), 인간사냥, 밀리샤(AI용병), 어비셜(인던), 인커젼(레이드), 웜홀(모험), 소버린티(길드연합VS길드연합), 광질, 제조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브는 유저가 위험에 뛰어들도록 섬세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이브의 정체성이자, 안정적인 이브 경제 시스템의 비결인데 리스크가 클수록, 게임에 높은 집중을 요구하며 재미가 증가되기 마련이죠. 그리고 한글화가 되었지만 상당 부분의 유저들이 영어를 사용합니다. UI는 한글화 될 순 있어도, 결국 타국가와 자유로운 교류를 원하면 영어는 필수이며, 추후에 회사사장이 되거나 지휘관이 되겠다 하려면 영향이 적지 않기 때문에 영어 실력이 어느 정도 필요하네요.

6. 언턴드(Unturned)

장르: 액션 어드벤처, 좀비 생존

출시일: 2017년 7월 8일

게임 소개: 언턴드는 좀비 아포칼립스 생존 게임으로 마인크래프트처럼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생존 게임에 대한 필요조건이 다 갖춰진 게임입니다. 처음 시작한다면 꼭 튜토리얼을 먼저 진행하고 플레이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이템을 최대한 파밍 하면서 좀비로부터 생존해야 되는데 몇가지 게임팁을 드리자면 맨손인 상태에서 좀비한테 걸리면 무조건 도망가야 하고 총을 쏘면 소리 때문에 좀비들에게 어그로가 끌리니깐 주의해야 됩니다. 그리고 어쩔 수 없이 좀비한테 가야 하는 상황이 오면 앉아서 이동하면 걸리지 않고 암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약국이나 병원캠프에는 약품이 많이 나오니깐 꼭 한 번씩 들려서 파밍 해주고 군사용 총이나 전투대검 같은 고급진 무기는 생존자캠프 본부나 군사기지에서 파밍 하면 좋습니다.

7. 워프레임 (Warframe)

장르: 스페이스 오페라, SF, TPS, MORPG

출시일: 2013년 3월 25일

게임 소개: 워프레임은 우주 해적이 되어 여러 행성에 가서 다양한 미션을 하며 폐지를 줍고 새로운 노역(워프레임)을 만들고 다시 폐지 줍고 무기 만들고 폐지 줍고 리어카 만들고 폐지 줍고 특정행성에가서 알바뛰고 몸값 올리고 폐지줍고 하는 게임입니다. 그래픽이 좋고 현질 안 해도 노력만 하면 액스칼리버 프라임 빼고 다 먹을 수 있는 게임입니다.

8. 워썬더 (WAR THUNDER)

장르: 비행 시뮬레이션, 슈팅

출시일: 2013년 8월 15일

게임 소개: 워썬더는 육해공(육군, 해군, 공군)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특히 아케이드 모드보다는 리얼리스틱 모드가 꿀잼입니다. 그 이유는 리얼리스틱 모드에서 적군 마킹이 안뜨기 때문에 적을 직접 찾는 재미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게임의 장점은 옆동네 월탱이랑 다르게 실력만 있다면 최저 랭크의 전차들로 최고 랭크의 전차들을 학살할 수 있다는 점도 있습니다.

9. 두근두근 문예부 (Doki Doki Literature Club!)

장르: 비주얼 노벨

출시일: 2017년 10월 6일

게임소개: 두근두근 문예부는 진짜 신선한 충격과 공포를 줬던 게임이에요. 마지막에 우리를 보며 말하는 반전이 기가 막힙니다. 그 충격에서 못헤어나와서 두세번은 다시 해봤던 게임이었네요. 심리공포 계열의 게임이나 그러한 요소를 나름 좋아하는데 앞으로도 이런 신선한 게임들이 많이 나와줬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물론 아무런 배경지식 없이 게임을 접하면 확실히 사람에 따라 트라우마가 생길 수 있는 게임이니 조심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10. 이터널 리턴 (ETERNAL RETURN)

장르: 쿼터뷰 배틀로얄, MOBA

출시일: 2020년 10월 14일

게임 소개: 슈퍼 피플 2는 롤과 배틀그라운드가 합쳐진 느낌의 게임입니다. 기본적으로 스킬 3개와 궁극기 1개 패시브 1개가 무기 스킬 1개가 있습니다. 어디서 봤던 스킬 셋이지만 이터널 리턴만의 다른 점이 바로 무기 스킬인데요. 캐릭터마다 사용하는 무기가 다르고 붙어있는 스킬도 달라서 사용하는 무기에 따른 스킬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하나의 캐릭터로 여러 가지의 스타일로 플레이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숙련도 시스템이 재밌는데 이 부분은 내용이 길어지기 때문에 영상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